반응형
도서명: CEO 돌파 마케팅
지음: 경진건 지음
매출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 새로운 시장기회, 어떻게 찾을 수 있나?
마케팅에서 성과를 올리려면마케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마케팅적인 사고방식이 먼저 필요하다.
마케팅은 4P 전략만이 아니라, 4단계 전체이다
마케팅 프로세스 핵심적인 구조파악하기 1단계 시장환경분석, 2단계 핵심 경쟁력 파악 3단계 STP 전략, 4단계 4P전략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 환자가 진료를 접수해 의사는 환자는 어떤 원인 때문에 증상이 있는지 파악해야합니다. 첫번 째로는 청진기를 대보고, X-RAY를 찍어 봅니다. 그리고 나서 CT 촬영 또는 MRI 검사를 진행해야 환자의 정확한 증상 원인을 파악 후 수술을 결정합니다. 마찬가지로 마케팅도 비슷합니다. 매출이 안나오면 정확히 어떤 원인인지 분석을 해야합니다.
기억에 남은 문장들
마케팅에서 성과를 올리려면 마케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마케팅적인 사고방식이 먼저 필요하다.
마케팅은 상품을 생산하기 전에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물어보고 조사해서 원하는 것을 파악한 후에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 즉 처음부터 잘 사갈 상품 잘 팔릴 상품을 만드는데 활용한다.
마케팅에서도 문제의 원인을 분명히 파악 한 후에 마케팅 전략이 세워져야 한다.
소비자의 생활 모습, 생각의 관점, 생각의 포인트 등을 유심히 관찰하고 메모하며 생각해본다.
환경 분석에 시간과 노력은 시간도 투입된다고 해서 환경 분석을 비용으로 보고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그 결과에서 더 큰 손실을 격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될 것이다.
마케팅에서 정답이 무엇일까?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정답이다.
사업에서 아주 중요한 주제 중의 하나가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내는 것이다.
반응형
'책 속 한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뷰] 마켓컬리 인사이트 (0) | 2023.07.21 |
---|---|
[책 리뷰] 돈 공부는 처음이라 (0) | 2023.07.10 |
[책 리뷰]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0) | 2023.07.02 |
[책 리뷰] 부자의 습관 (0) | 2023.06.25 |
[책 리뷰] 투자는 워런 버핏 처럼 (4) | 2023.06.17 |